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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0.07.01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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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이 작명 기법이 돋보이는 신규 TV광고 ‘얘두사’ 편을 론칭했다. ⓒOK저축은행

 

[멘탈사이언스 고문선 기자]  OK저축은행의 대표 캐릭터 '읏맨'의 활약상을 담은 신규 TV광고 '얘두사' 편이 론칭됐다.
 
지난해부터 OK저축은행은 '금융 사신(沙神)' 및 '빙신(氷神)' 등 건전한 금융 생활을 저해하는 요소를 캐릭화시킨 뒤 읏맨이 이를 물리치는 모습을 담아, 금융사으로서의 공익적 메시지를 재치 있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OK저축은행의 신규 TV광고는 읏맨이 부동산 투기로 경제를 위협하는 얘두사를 물리치며, 서민들의 희망을 되찾는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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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이 작명 기법이 돋보이는 신규 TV광고 ‘얘두사’ 편을 론칭했다. ⓒOK저축은행

 

얘두사는 '얘도 (부동산을) 사'와 그리스 신화 속 사람을 돌로 변화시키는 괴물인 '메두사(Medusa)'가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착안한 것으로, 부동산 투기를 대표하는 캐릭터다.
 
특히 읏맨이 “투기 세력은 밀어(Mirror), 밀어, 밀어”라 외치며 '거울(Mirror)'을 통해 메두사 자신이 돌로 변하게 만드는 장면과 읏맨이 '저축으로 집 사는 날, 올 거야'라며 재치 있게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모습 등이 광고의 주요 특징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의 경우 자칫 무거울 수도 있는 금융에 대한 고민을 읏맨을 통해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OK저축은행만의 독특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의 올바른 금융 생활을 응원하고 그들이 더욱 금융에 친숙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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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 '읏맨' 이어 '얘두사' 신규 광고 론칭 '작명의 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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